본문 바로가기
박부장의 넋두리

외식용 포스를 사용하고 있는 매장 박부장 말대로 하면 99% 소프트웨어 고장은 없습니다.

by 안녕! 박부장 2013. 6. 14.
반응형

전국에 포스를 사용하고 계신 매장은 정말 잘 숙지 하세요.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포스에 

문제가 발생하면 1차적으로 여러분들의 영업업무에 차질을 빚게 됩니다. 가장 일선 포스

사용자들이 무시하고 있는것이 본인들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포스를 포스가 아니라 가정의 

컴퓨터라고 착각을 하고 계신것 같은데요. 꼭 포스는 포스용도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여러분 매장의 들어 온 인터넷 라인의 주 목적은 포스의 카드결제용도이지 웹서핑용이 아닙니다

꼭 웹서핑을 해야 한다면 포스 말고 다른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이러스에 걸릴일은 많이 줄어 들겁니다. 포스를 포스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손님 없다고

심심 하다고 웹서핑을 하시는 종업원들이나 사장님들은 포스를 사용할 자격도 없을 뿐더러 그냥

전자계산기와 카드단말기를 사용하시는게 국가 발전도 이바지 하는 것입니다.

 

갑자기 MSR(카드리더기)이 작동이 안되거나 이상한 문자가 찍히거나 깜박깜박거리거나 하시면

거진 90% 다음과 같은 경우입니다. 1.MSR케이블이 빠졌거나, 같이 사용중인 키보드가 어디에

눌러져 있다거나 또는 PS/2방식의 MSR일때 같은 케이블에 연결된 일반 키보드가 고장일때입니다.

먼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포스프로그램이 화면이 멈춰 작동이 안될때 가장 먼제 확인을 하셔야 하는 부분은 영수증프린트

가 꺼져 있거나 용지가 없는 경우 영수증 프린트의 데이타케이블이 빠진경우 입니다.

시리얼 영수증 프린트는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되지 않고 페러럴영수프린트에서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위 경우가 아닌데 그렇다고 하면 본체의 기계적인 문제가 있는것이니 점검을 받아

보셔야 하구요.

 

카드 리딩은 되는데 결제가 안되는것은 대부분 인터넷 문제입니다. 그럴때는 잠시 바탕화면으로

나와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인터넷이 안되면 먼저 인터넷 회사에 고장 접수부터 하시고

기다리시는 동안 얼른 공유기나 인터넷 회사에서 제공된 모뎀의 전원 유뮤부터 확인하시고

전원이 다 들어 있다면 공유기 전원을 끄고 모뎀 전원을 끕니다. 다시 약 5초후에 모뎀 전원을 켜고

그다음 약 10초간 기다린 후 공유기 전원을 켭니다. 그 다음 약 1분기다리신후 다시 포스에서

인터넷을 해보세요. 정말 인터넷 문제가 아니라면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해결이 되면 가만히 있지 말고 인터넷 회사나 포스회사에 이제 잘된다고 출장올 필요가 없다고

말씀하시구요.

또 그런 전화를 업주들에게 받으신 분들은 기억을 해놓았다가 점검차 한번 방문을 하는것이 도리겠지요.

 

이와 같은 부분만 조심을 하더라도 고장 발생하는 빈도가 많이 줄어 듭니다. 장비가 오래되고 전기적 문제

또는 여러가지 문제로 발생되는 진짜 하드웨어 고장은 막거나 대처하기 힘들겠지만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는 얼마던지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름이죠. 여름에는 파워계열이나 메인보드 계열에 문제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겨울에는 거의 파워부분에 문제가 많이 발생하구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