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식POS관련

하나시스POS 메인보드 고장으로 입고 (한우식육식당POS)

by 안녕! 박부장 2012. 3. 7.
반응형

오늘은 언양휴계소 POS작업때문에 내근 수리를 많이 할 수 없었네요. 그래도 입고된 고장 제품들을 빨리 처리를 해야

우리 사장님들께서 편하실꺼란 생각은로 잔업을 합니다.

 

사진에서 보는봐와 같이 IC칩이 타버린것이 보입니다. 이 가게는 본래 하던 업주가 다른 사람에게 넘기면서 한 동안 POS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했다가 새 업주가 사용한다고 전원을 인가 하자마자 타는 냄새가 났다고 접수가 된 것입니다.

 

항상 문제지만 식당에서는 POS란 얼마나 관리를 잘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POS의 수명이 좌우됩니다.

 

뜨거운 가스렌지 옆에 설치를 해달고 하질 않나, 또는 포스주변에 대야에 물이 철철 넘치고...기타 등등.... 어떻게 보면 다 무지에서 오는것이죠. POS는 이제 그 사장님들의 장사에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인데도 관리를 소홀히 하기 때문입니다.

 

내 수입에 가장 중요한 손님들에 결재를 받는 중요한 장비임에도 불구하고 POS를 대하는 일선 사장님은 한번 시겁을 당해야 비로서 POS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보통 식당에 들어가는 POS는 일반적인 밴(카드체크기) 회사에서 그 가게에서

발생되는 신용카드 건수의 월 평균을 기준으로 하여 약 500~600건 발생하면 무상으로 임대를 해주기 때문에 업주들이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것을 업주들은 우리는 POS를 공짜로 설치 했다. 라고 표현을 나에게 애기하곤 한다. 하지만 저는 웃음밖에 나지 않는다. 아니 세상에 공짜가 있단 말인가 부모자식간에도 공짜는 없는 법인데..... 해당 건수를 못 채울때는 약정건수를 못채웠기 때문에 패널티 즉, 임대료를 내어야 하며 중간에 폐업이나 포스를 사용하지 않을시 엄청난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사태가 오고야 많다.

 

대부분의 사장님들은 계약서를 잘 읽어 보지 않기 때문이다.

박부장이 설명드리죠......

저희 회사처럼 포스전담인력을 구역별로 둬야하고 신속하고 빠른 서비스를 해드리기 위해 회사가 유지 될려면 여러분에게 공짜로 POS를 설치해드렸다면 이미 저희 포스컴코리아는 사라지고 없었겠죠.

 

무상임대가 되려면 최소 500~600건 이상 신용카드 건수가 나와야 하며 그 이하 일때는 차등 적용되는 임대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대료를 받던 무상임대던 가맹업주가 최소 2년이상 3년까지는 사용해주셔야 장비값도 빠지고 직원들 월급도 줍니다. 빈익빈 부익부가 여기에도

적용되는것 같네요. 이 보다 좋은 조건이라면 차후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거나 사기일 가능성이 크겠죠.

 

사설이 너무 길었네요. 이 번 건은 다행히 울산이였기 때문에 장비가 수리 완료 될때까지 다른 장비로 대체를 해드리고 내일 수리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요식/유통/사우나.헬스 등등 모든 POS 임대,판매,수리 모든 업무를 이제 박부장과 상의 하십시요.

신뢰,정직,기술로 말하겠습니다.

포스컴코리아

울산시 남구 신정동 1419-16번지 052-227-8111 박부장 직통 010-2844-7587

 

. 

 

 

 

 

 

 

 

 

 

,

반응형